한국음악치료교육학회

    회장인사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

    회장인사

    한국음악치료교육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먼저, 학회와 음악치료학계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창립 학회장인 정현주 교수님의 비전과 리더십이 우리 학회의 끊임없는 발전과 성장을 이루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고문 위원님들의 소중한 조언과 지도 덕분에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는 세계적인 학회로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음악치료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성을 확대하고 있는 건강 분야 중 하나입니다. 우리 학회는 이러한 동향을 주시하며, 미래를 대비하여 융합적이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음악치료의 영역을 확장하고 교차학문적 연구를 강화하여 학문적 다양성을 증진하고 깊이 있는 연구를 추구할 것입니다.

    국제 학술 교류를 통해 세계 음악치료 학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고, 『인간행동과 음악연구』가 Scopus 등재를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학술지로써 더욱 발전하고자 합니다. 국내에서도 지역 간 협력과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음악치료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는 음악치료의 학문적 정체성을 강조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주제와 방법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치료가 근거 기반 임상으로 많은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술적 목표와 도전에 대한 의지를 바탕으로 우리 학회는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기대하며, 함께하여 음악치료 분야의 발전을 선도해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음악치료교육학회 회장 박혜영